☕ 포보기의 여러가지/내 인생의 영화-

80년대 홍콩느와르 용재강호 (龍在江湖: Legacy Of Rage, 1986)

포보기(박해철) 2010. 10. 19. 17:57
지난 며칠동안 일은 별로없구, 놀기는 싫고 영어공부나 할까해서..."뭘로 공부할까..?" 하다가 예전에 영문자막으로 받아 놓은 영화파일이 생각났습니다. 이소룡(부르스 리)의 아들 브랜든 리의 데뷔작이죠.
80년대를 화려하게 수놓은 홍콩느와르의 걸(졸?)작~ 용재강호(1986년作)!
예전엔 눈깔이 빨라 영문자막이라도 액션영화는 대충보면 내용을 이해하며 보았는데..노안(老眼)이 왔는지 아니면 꼬부랑글씨 난독증이 왔는지 ... 한탄케 하더군요. 더구나 이 영화는 영문자막이 몇년전에 나왔는데도 아무도 한글자막을 만들지 않더군요.
하여, 지난 이틀동안 정말 오래간만에 자막을 직접 제작 해보았습다.  2001년에 '시민케인'자막 만드느라 며칠밤을 새웠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는 자막작업을  안할려고 했는데...
할일없는 핑계로 고생하신 다른 모든 자막제작자 분들께 간만에 염치있는 짓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이 영화는 잘 된 영화는 아니지만 고딩때 친구들과 재밌게 봤던 추억의 영화입니다. 다시 보니(자막대문에 5번도 넘게.. -.-;) 역시 명작입니다. 당시의 홍콩느와르답게 비장미도 대단하고 끊이 없이 뿜어져 나오는 총알들, 탁치면 즉시 공중부양하는 적의 부하들...촌시런 배경음악 등등 ..
이 영화의 주인공 브랜든 리가 죽은지도 꽤 오래되었네요. 이 영화를 처음이자 끝으로 홍콩을 떠나 헐리우드에 입성하고 몇 편의 영화로 지울수 없는 인상의 영화를 찍었지요..
'래피드파이어','리틀도교',마지막유작이자 최고의 걸작 '크로우'까지...

지금까지 살아있다면 이소룡의 아들이 아닌 브랜든 리 자체로 대단한 스타가 되었을 겁니다. 참 아까운 배우이지요. 

 

 

2008.8.14

 

용재강호Legacy.of.Rage.1986.DVDRip.XviD.iNT-YYddr.smi

첨부파일에 제가 시민케인 이후로 몇년만에 직접 만든 자막을 올렸습니다.(아마도 상당한 오역들이 예측됩니다만.. ㅡ.ㅡ;)  관심있는 분들은 다운~ ^^

용재강호Legacy.of.Rage.1986.DVDRip.XviD.iNT-YYddr.smi
0.08MB